REVcare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헤인파트너스 (이하 “회사”)가 모바일로 제공하는 “REVcare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라 함은 모바일 앱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 2. “REVcare 앱”이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이하 "모바일 디바이스")에 설치되어 진료 및 건강정보 조회, 질병 및 약품정보 검색 및 조회,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의 관리 및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4.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 회원 본인명의의 휴대폰번호 또는 회원 본인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를 의미합니다.
      • 5.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 6. “비밀번호(Pass 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7.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REVcare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이용한 진료 및 건강정보 조회, 질병 및 약품정보 검색 및 조회,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의 고나리 및 제공과,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해당 계정정보를 이용하여 REVcare 앱에 연동된 타 서비스 이용 등을 총칭합니다.
      • 8.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음향,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3조 (서비스의 종류)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회원의 의료기관 진료내역에 대한 조회 및 열람
      • 2. 질병 및 약품에 대한 조회 및 검색
      • 3.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의 입력, 조회 및 통계성 정보 제공
      • 4. 건강관리/증진을 위한 정보 및 프로그램의 제공
      • 5. 가족 구성을 통한 건강관련 정보의 공유 및 관리 서비스(이하 `가족건강관리서비스’라고 함)
      • 6. 기타 ‘회사’의 신규 개발 또는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무형의 서비스
    • ② 가족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은 회원 본인이 특정회원을 지정하여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진료기록 등 민감정보 포함)를 조회 및 관리토록 권한을 위임하는 절차를 통해 가족건강관리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③ 회사는 위 2항의 가족구성 및 권한의 위임에 있어 필요한 IT시스템적 기능만을 제공하며 회원 본인과 지정 받은 특정회원 간의 법률상 가족 여부를 확인하지는 않으며, 회원간 개인정보 조회 및 관리 권한의 위임으로 인해 발생한 법률상 일체의 책임은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4조 (진료정보의 연동과 목적 등)

    • ① 진료정보의 연동은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본인이 의료기관에서 검진, 검사, 진단, 투약 등 진료받은 이력과 내용(이하 ‘진료정보’라고 함)을 REVcare 앱을 통한 전자적 방법으로 해당 의료기관으로부터 조회하여 열람토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② 회원은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특정 회원을 지정하는 방법으로 가족을 구성할 수 있고, 가족으로 구성된 회원에게 회원 본인의 진료정보 및 건강관리를 위해 REVcare에 입력한 정보를 조회/열람 및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입력(이하 ‘건강정보 공유/관리’라고 함)하게 할 수 있습니다.
    • ③ 진료정보의 연동 내지 건강정보공유/관리는 회원 본인에 대한 건강관리 및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본인의 동의 절차를 완료시부터 동의의사 철회시까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동의 철회는 언제든지 REVcare 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최초 설치시에 고지하며, 서비스 이용 도중 쉽게 열람 가능하도록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회사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현행 약관과 함께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 또는 통보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서비스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 등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 ⑤ 회사가 제4항의 공지나 통보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회원이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총칙

  •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 ①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함)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정보(계정,비밀번호,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를 입력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한 “본인확인”을 요청합니다. 본인확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따라 본인확인기관 등이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약관 동의에 의거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5.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거나,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6.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8조 (계정(ID) 및 비밀번호)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결과 본인으로 확인 된 경우 회원에게 본인확인에 사용된 휴대폰번호를 고유한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정으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 계정정보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서비스 앱 접속에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재접속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부여된 계정은 회원 식별을 위한 정보로만 사용됩니다.
    • ④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에 대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 등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제9조 (회원 정보의 수집)

    •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② 회사가 정보수집 또는 제3자 제공 등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 제10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성별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모바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불가한 성명, 성별 등에 변경사항이 있을 시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변경내역을 처리합니다.
    •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11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제12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수신
      •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등을 타인에게 유표하는 행위
      • 10. 서비스 데이터를 유상으로 처분하거나 권리의 객체로 하는 행위
      • 11. 제10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13. 이 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
      • 14.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ㆍ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ㆍ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ㆍ컴퓨터ㆍ코드ㆍ파일ㆍ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ㆍ게시ㆍ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 1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16.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및 회사가 설정한 서비스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 ③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제14조(서비스의 이용개시, 이용시간 및 수수료)

    • ① 제7조에 따라 회사가 신청인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신청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이 되며, 이때부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이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한 서비스 중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내지 제3자 제공의 동의가 필요한 서비스 및 이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추가적인 가입절차 내지 동의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 ③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서비스 중지 여부 및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REVcare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 제15조(공지사항 및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REVcare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Push알림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광고성 정보 및 회원 맞춤형 정보를 REVcare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Push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 ③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6조 (인증방법 및 부정거래탐지시스템)

    •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방법은 각 메뉴에 따라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이동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암호 인증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이 이용됩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신청 단계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암호를 등록하여야 하며, 이용계약 체결 이후에는 REVcare 서비스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암호 등 본인 인증수단의 관리 소홀이나 누설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④ 회원은 암호 분실 시 REVcare 서비스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 ① 회사는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동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중단됨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제18조 (접근매체 분실 및 도난 관련 회원의 책임)

    • ① 회원은 자신의 모바일 디바이스, 암호 등 접근매체(이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암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암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은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이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그 사고 사실을 서면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본사 또는 고객센터로 신고 전화)으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19조 (서비스 부정사용에 대한 책임)

    • ① 회사는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원은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1.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 2.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PIN 번호, 공인인증서 유출 등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 유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 3. 회원이 서비스 부정사용의 피해조사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한 조사에 협조하지 아니하거나 방해한 경우
      • 4.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조회 및 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에 늦게 신고한 경우
  • 제20조(오류의 정정)

    • ①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 결과를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 제21조(저작권 등의 귀속)

    • ① 서비스 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이 앱 또는 홈페이지에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한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회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 ④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5장 계약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 제22조(회원의 계약해지,이용계약의 제한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삭제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명의가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허위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 2.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3. 이용신청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신청 하는 경우
      • 4.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법령, 이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③ 회원이 임의로 서비스를 해지한 후 재차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심사를 거쳐 당해 회원에 대하여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제23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

    •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SMS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1. 해지사유
      • 2. 해지일
    • ③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④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원은 회사에 기존에 등록하였던 금융기관 정보제공 해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로 보지 않습니다.
  • 제24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 2.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 ②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발생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에게서 제 22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2. 비밀번호를 누적하여 연속 5회 이상 오류 입력하는 경우
      • 3. 접근매체의 도난 분실 등 사고 신고된 경우
      •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REVcare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5.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6.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7. 다른 회원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8.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9.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페이지에 규정한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 10.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④ 회사는 회원이 이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25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등

  • 제26조 (손해배상)

    • ①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위법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27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⑧ 이 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핸드폰번호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⑩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28조 (회사의 손해배상책임)

    •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 2.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조회/거래를 할 수 있음을 쉽게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이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li>
  • 제2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핸드폰번호로 SMS, 전자메모, 서비스 내의 알림,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공지사항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30조 (이용약관의 교부)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이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등 법령에서 정한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7장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 제3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 위탁)

    •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서비스 내 화면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에 대한 세부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8장 기타

  • 제33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부칙

  •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5년 1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헤인파트너스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이 방침은 2025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는 최소한으로 수집하며,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REVcare 앱을 통한 진료정보 조회 및 건강관리 정보 입력 등 서비스의 제공, 건강관련 예측정보의 제공, 건강관리 보조 제품의 소개, 보험모집 등 금융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4.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5.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방문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6.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 1년(전자금융거래법)
    • 7.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 ②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명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계약종료(회원탈퇴)시점까지입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기간 만료 후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 ③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단,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④ 회사는 제3항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이메일, SMS(L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회원은 회사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제3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REVcare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원가입 및 관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mail주소, 비밀번호, 본인확인기관의 본인확인정보(CI, DI, MAC주소 등)
    REVcare 앱을 통한 진료정보 조회 및 건강관리 정보 입력 등 서비스의 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CI, DI, 진료정보, 병명, 투약정보 혈압, 당뇨수치, 음주, 흡연, 일상생활 활동 상태 등
  • ② 회사는 회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시 까지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 합니다. 단, 회원 탈퇴 후에는 민원처리 및 분쟁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3년간 보유・이용 되며, 그 외에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 ③ 회원은 회원은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의 제한, 건강검진 및 진료정보 조회 등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조회대상 기관 제공 및 조회의 목적
    국민건강보험공단 회원의 건강검진정보를 조회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서울대학교분당병원 회원의 진료정보를 조회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
    이동통신사 회원가입신청자에 대한 본인 확인을 위한 목적으로 제공
  • ② 회사는 회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시 까지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 합니다. 단, 회원 탈퇴 후에는 민원처리 및 분쟁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3년간 보유・이용 되며, 그 외에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 ③ 회원은 회원은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의 제한, 건강검진 및 진료정보 조회 등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되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평가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실명인증, 본인확인 업무처리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공인인증서정보 등)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스탠다드 네트웍스㈜ SMS/LMS 발송 성명, 휴대폰번호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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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제어시스템을 적용하여 개인정보에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④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여 담당자를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며 개인정보 통제체계를 수립하여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은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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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50-9531~2)
  • ④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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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담당자 : 도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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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민감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헤인파트너스 (이하 회사라 함) 및 회사의 업무수탁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상기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개별 동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본인의 민감정보(질병 • 상해정보)를 처리(수집 • 이용, 조회, 제공)하고자 합니다.

○ 민감정보 처리 목적 및 민감정보 항목

민감정보 처리 목적 처리대상 민감정보 항목
건강보험 공단의 검진결과 데이터를 이용한 건강나이 예측 및 심뇌혈관 예측 서비스 제공 건강보험공단 검진결과 데이터(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 지수, 시력, 청력, 혈압, 신장질환(요단백), 빈혈(혈색소), 당뇨병(식전혈당), 고혈압/이상지질혈증/동맥경화(총 콜레스테롤, Hdf-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Ldf-콜레스테롤), 만성신장질환(혈청크레아티닌), 간장질환(신사구체 여과율(GFR), AST(SGOT), ALT(SGPT), 감마지피티), 폐결핵흉부질환, 골다공증, 검진일자, 검진 소견, 검진 결과 등)
서울대분당병원 진료정보를 활용한 건강관리 활동 서비스 제공 서울대학교분당병원의 검사, 진단, 투약 및 처방, 진료내용 데이터

○ 조회 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본인의 민감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시 까지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 됩니다. 단, 회원 탈퇴 후에는 민원처리 및 분쟁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3년간 보유・이용 되며, 그 외에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시 불이익 사항

회원은 위와 같이 민감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의 제한, 건강검진 및 진료정보 조회, 진료정보에 기반한 질병예측 서비스 등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마케팅 이용동의

제1장 총칙 마케팅이용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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